소득금액증명원발급하기



안녕하세요~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이런저런 이유들로

다양한 증명서를 제출해야 될일이 많습니다.

예전에는 발급기관을 일일이 찾아가 수수료를 내가며 

증명서를 발급받아야 했지만 요즘에는 집이나 사무실에서 

인터넷을 통해 쉽고 간단하게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간단하게 소득금액증명원발급하기

방법을 알려드릴려고 해요.

소득금액증명원이란 말 그대로 개인이나 사업자의 소득을

증명할 수 있는 문서를 말해요. 보통은 연말정산 이후나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을 때 제출하는 경우가 많죠.




소득금액증명원발급하기를 위해서는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야 해요.

직장인분들이라면 매우 익숙한 

사이트일 것 같습니다~




국세청 홈텍스에 들어가시면 조회/발급, 민원증명, 신청/제출,

신고/납부, 상담/제보 라는 메뉴가 보이실 텐데요.

우리는 민원증명을 클릭해 보겠습니다~




오른쪽 노란색 메뉴를 보시면 7번째에

'소득금액증명'이라는 메뉴가 보이시죠?

해당 메뉴를 클릭해주시면 되요~!




그럼 기본인적사항이 뜨는데요.

이 단계에 오시기 위해서는 회원, 비회원로그인이나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하다는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주민등록번호, 이름, 전화번호 등

기본인적사항을 차례차례 기재해 주세요~




밑쪽으로 내려오시면 신청내용이 보이실텐데요.

발급유형, 증명구분, 과세기간, 사용용도, 제출서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벌써 소득금액증명원발급하기 마지막단계로 왔습니다!

수령방법만 체크해 주시면 되는데요.

주민등록번호와 주소 공개여부, 수령방법, 

방급희망수량을 선택하신 후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끝!!!

생각보다 너무 쉽고 간단하죠?

소득금액증명원이 필요하신 분들께

오늘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