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자동이체통합관리서비스란 무엇인가?

아이디어콩콩 2017. 1. 2. 17:51


자동이체통합관리서비스란 무엇인가?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동이체통합관리서비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우선 자동이체통합관리서비스란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자동이체통합관리서비스는

자동이체서비스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여러 금융회사에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자동이체 등록정보를

일괄 조회하고 해지 또는 변경을 하는 통합서비스를 말해요.




자동납부조회서비스는

1. 납부자가 수납기관에게 서비스 이용계약+자동납부신청하고

2. 수납기관이 금융회사에 자동납부신청을 등록한 뒤

3. 금융회사가 통합관리시스템에 

자동납부신청등록내역을 확인하고

4. 통합관리스스템에서 납주자가 

자동납부신청등록내역을 조회하는 것이에요.




자동납부해지서비스는

1. 통합관리시스템에서 납부자와 금융회사에게 

자동납부 조회 및 해지요청을 하고

2. 금융회사에서 자동납부 해지처리 한 뒤 

통합관리시스템에 자동납부 해지요청결과를 보내면

3. 납부자가 자동납부 해지결과를 조회해요.




자동납부 변경서비스는

1. 납부자가 통합관리시스템에 변경을 요청하면

2. 통합관리시스템은 수납기관에게 견경을 요청해요.

3. 그러면 수납기관에서 계좌변경 접수를 한 다음에 

통합관리시스템에게 계좌변경 등록요청을 하면

4. 통합관리시스템에서 기존 금융사에게 해지등록을 하고 

신규 금융회사에게는 신규등록을 하면

5. 납부자는 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해 변경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요.




여기까지 자동이체통합관리서비스가 무엇인지 알아보았습니당!